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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rn more카드카운팅이 가장 유명하게 알려진 게임은 블랙잭이죠. 블랙잭에서는 카드카운팅 기법이 정말 효과적이고 큰 명성을 얻었지만, 사실 이론적으로 모든 카드 게임에서 카드카운팅은 가능합니다. 중요한 건 카드카운팅을 시도할 가치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블랙잭에서 카드카운팅이 잘 알려져 있는 반면, 바카라에서 카드카운팅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블랙잭에 비하면 그 효과가 크지는 않지만, 바카라 역시 카드카운팅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카드카운팅은 이미 나온 카드를 계산해서, 각 베팅 항목의 확률을 따져보는 방식인데요. 이를 통해 조금이라도 더 유리한 베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블랙잭처럼 큰 차이를 만들기 어렵지만,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죠.
그럼, 바카라에서 카드카운팅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바카라에서 카드카운팅의 목표는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뱅커와 플레이어 중 어느 쪽이 유리한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있습니다. 단순히 한 쪽이 조금 더 유리해 보인다고 해서 무턱대고 베팅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카드카운팅은 그와 달리,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방식으로 각 쪽의 유리함 정도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단순한 직감이 아닌, 확실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베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카드카운팅을 활용하면 승산을 높일 수 있으며,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카라 카드카운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목표를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전략이나 작업은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효율적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카드카운팅도 목표를 명확히 설정함으로써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표를 잃지 않으면, 카드카운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성공적인 베팅 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와 상대방의 승패가 반대 관계에 있습니다. 즉, 내가 유리하면 상대는 불리하고, 반대의 경우도 성립합니다. 그러나 바카라에서는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카드카운팅을 통해 뱅커와 플레이어 중 어느 쪽이 유리한지 파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유리한 쪽에 베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어는 뱅커 승리에 베팅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유리한 상황을 놓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불리한 상황에서 베팅을 줄이거나 흐름을 기다릴 필요 없이, 카드카운팅을 통해 유리한 쪽에 베팅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뱅커 승리에는 5%의 커미션이 부과되지만, 이는 패배하는 것보다는 낫기 때문에 실질적인 전략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카운팅의 핵심 목표는 하우스 엣지(House Edge)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하우스 엣지가 감소하면 플레이어에게 유리한 상황이 되며, 반대로 증가하면 뱅커에게 유리해진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카드카운팅의 주요 목적은 승률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하우스 엣지를 줄여 0.00%에 가깝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카지노와 동등한 입장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카드카운팅은 손실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론상, 카드를 정확히 예측하여 승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하우스 엣지를 최소화함으로써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불리한 입장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블랙잭에 비해 바카라 카드카운팅은 덜 효과적으로 여겨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용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블랙잭에서는 수십 가지 카드카운팅 시스템이 있지만, 바카라는 그보다 핵심 원리가 간단하고 직관적입니다. 결국, 바카라 카드카운팅의 원리를 이해하면, 나머지 시스템들은 운용 방식의 차이일 뿐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바카라 카드카운팅은 이해하기 쉽고, 실제로 적용하기 간단한 방법으로 운용의 폭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 원리를 파악하고 이를 일관되게 적용한다면, 바카라에서도 효과적으로 카드카운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카라 카드카운팅 전략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먼저 카드 제거의 효과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 사용된 카드는 다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카드가 한 장씩 제거될 때마다 그 게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히 아는 것이 카드카운팅의 성공적인 적용에 필수적입니다.
8덱 기준으로, 특정 카드가 하나씩 제거되었을 때 게임에서 승리할 확률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카운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카드 제거의 숫자와 특성이 게임의 흐름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숫자가 낮은 카드를 제거하는 것이 게임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드가 제거될 때, 숫자가 낮을수록 뱅커의 승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카드 카운팅에서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제거될수록 플레이어에게 유리하다고 간주됩니다. 특히, 숫자 4가 제거되면, 뱅커 승리의 경우의 수가 가장 많아지는데, 이는 카드 카운팅 시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제거된 카드 | 뱅커 승리 | 플레이어 승리 | 무승부 |
---|---|---|---|
없음 | 2,292,252,566,437,890 | 2,230,518,282,592,260 | 475,627,426,473,216 |
A | 2,259,266,202,814,720 | 2,198,201,626,637,560 | 468,838,163,231,312 |
2 | 2,259,390,347,439,480 | 2,198,279,181,695,870 | 468,636,463,548,240 |
3 | 2,259,415,336,955,130 | 2,198,240,411,263,230 | 468,650,244,465,232 |
4 | 2,259,565,639,560,830 | 2,198,132,965,463,160 | 468,607,387,659,600 |
5 | 2,259,056,540,713,470 | 2,198,626,760,121,850 | 468,622,691,848,272 |
6 | 2,259,230,629,854,970 | 2,198,942,636,434,940 | 468,132,726,393,680 |
7 | 2,259,288,625,471,740 | 2,198,847,351,781,120 | 468,170,015,430,736 |
8 | 2,258,880,877,214,840 | 2,198,299,582,316,670 | 469,125,533,152,080 |
9 | 2,259,013,211,112,320 | 2,198,292,198,535,290 | 469,000,583,035,984 |
10 | 2,259,094,649,086,970 | 2,198,163,195,365,880 | 469,048,148,230,736 |
카드 카운팅을 할 때, 숫자 4와 같은 낮은 숫자의 카드가 하나라도 제거되면 그 효과는 상당히 큽니다. 이 경우, 카드 카운팅 시스템에서 4 카드는 특별한 가중치를 두어 플레이어에게 유리하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제거될수록 플레이어는 유리한 포지션에 놓이게 되며, 이를 활용해 더욱 정확한 베팅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 제거의 효과를 이해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카라 카드카운팅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제거될 때는 플레이어에게 유리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베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최적의 결과를 얻는 방법입니다. 카드카운팅의 목표는 결국 하우스 엣지를 줄이고, 가능한 유리한 상황에서 최대한의 승률을 이끌어내는 것입니다.
경우의 수를 바탕으로 뱅커와 플레이어, 무승부의 확률을 계산한 뒤, 각각의 하우스 엣지를 산출합니다. 하우스 엣지 산출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뱅커 승리 하우스 엣지 : ( 뱅커 승률 × 0.95 배당 ) – 플레이어 승률
-플레이어 승리 하우스 엣지 : ( 플레이어 승률 × 1 배당 ) – 뱅커 승률
-타이 하우스 엣지 : ( 타이 승률 × 8 배당 ) – ( 뱅커 승률 + 플레이어 승률 )
이를 통해 각각의 카드가 제거되었을 때, 뱅커와 플레이어 및 타이의 승률과 하우스 엣지(H.E)는 아래와 같습니다.제거된 카드 | 뱅커 승리 | 뱅커 H.E | 플레이어 승리 | 플레이어 H.E | 타이 | 타이 H.E |
---|---|---|---|---|---|---|
없음 | 45.859742% | 1.057906% | 44.624661% | 1.235081% | 9.515597% | 14.359629% |
A | 45.861264% | 1.053502% | 44.621703% | 1.239561% | 9.517033% | 14.346704% |
2 | 45.863784% | 1.052682% | 44.623277% | 1.240507% | 9.512939% | 14.383553% |
3 | 45.864291% | 1.051413% | 44.622490% | 1.241801% | 9.513218% | 14.381035% |
4 | 45.867342% | 1.046334% | 44.620309% | 1.247033% | 9.512348% | 14.388865% |
5 | 45.857008% | 1.066175% | 44.630333% | 1.226675% | 9.512659% | 14.386069% |
6 | 45.860542% | 1.069230% | 44.636745% | 1.223797% | 9.502713% | 14.475582% |
7 | 45.861719% | 1.066177% | 44.634811% | 1.226909% | 9.503470% | 14.468769% |
8 | 45.853442% | 1.062921% | 44.623691% | 1.229751% | 9.522866% | 14.294203% |
9 | 45.856129% | 1.060219% | 44.623541% | 1.232587% | 9.520330% | 14.317031% |
10 | 45.857782% | 1.056030% | 44.620923% | 1.236859% | 9.521295% | 14.308341% |
제거된 카드에 따라 하우스 엣지의 변화량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 엣지가 감소할수록 플레이어에게 유리하므로, 하우스 엣지 감소량이 양수(+)일 경우 플레이어에게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우스 엣지가 음수(-)일 경우 플레이어에게 불리한 상황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숫자의 카드가 제거되면 하우스 엣지가 감소하여 플레이어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작용하며, 낮은 숫자의 카드가 제거되면 하우스 엣지가 증가하여 뱅커에게 유리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카드 제거에 따른 하우스 엣지의 감소량을 자세히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제거된 카드 | 뱅커 H.E 감소량 | 플레이어 H.E 감소량 | 타이 H.E 감소량 |
---|---|---|---|
A | 0.004404% | -0.004480% | 0.012925% |
2 | 0.005223% | -0.005426% | -0.023924% |
3 | 0.006492% | -0.006720% | -0.021406% |
4 | 0.011572% | -0.011952% | -0.029236% |
5 | -0.008269% | 0.008406% | -0.026440% |
6 | -0.011324% | 0.011284% | -0.115953% |
7 | -0.008272% | 0.008173% | -0.109141% |
8 | -0.005015% | 0.005330% | 0.065425% |
9 | -0.002314% | 0.002494% | 0.042598% |
10 | 0.001876% | -0.001778% | 0.051288% |
결국, 장기적으로 볼 때 높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을수록 플레이어의 승리 가능성이 커집니다. 이는 높은 숫자의 카드가 남아 있다면, 앞으로의 카운트가 점차 높은 수로 증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낮은 숫자 카드가 빠르게 소진될수록 뱅커는 점차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됩니다. 낮은 숫자의 카드가 제거됨으로써, 불리한 변수들이 미리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바카라 카드카운팅은 크게 초급, 중급, 고급, 실전 이렇게 네 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 원리는 모두 동일하며, 차이점은 카드 제거 효과를 계산하는 방법을 얼마나 단순화했느냐에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카드카운팅의 기본 원리를 잘 이해하는 것입니다. 기본 원리만 잘 알면, 자신만의 독특한 카드카운팅 시스템을 만들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고급 바카라 카드카운팅은 매우 정밀한 확률 계산을 기반으로 하여, 카드 제거 효과를 계산할 때 모든 수치를 정확하게 적용합니다. 이를 통해 카운트를 단순화하면서도 보다 세밀한 분석이 가능해집니다. 고급 카운팅 시스템은 정확한 수치 계산에 따라 현재 게임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주지만, 계산 과정이 복잡하여 전문가가 아닌 경우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급 카드카운팅의 첫 번째 단계는 특정 카드를 제거했을 때의 하우스 엣지 감소량을 정확하게 외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 카드가 제거되면 뱅커의 하우스 엣지가 0.004404% 감소합니다. 이를 계산하기 쉽게 100,000을 곱하고 소수점 첫째 자리를 반올림하면 440이 됩니다. 이렇게 각 카드에 대해 하우스 엣지 감소량을 계산하고, 이를 카운트로 할당하여 게임 중 실시간으로 확률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플레이어는 더욱 정교한 전략을 세우고, 승리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급 카드카운팅은 게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정확한 계산이 필요하므로, 경험이 풍부한 플레이어에게 적합한 전략입니다.
제거된 카드 | 뱅커 카운트 | 플레이어 카운트 | 타이 카운트 |
---|---|---|---|
A | +440 | -448 | +1,293 |
2 | +522 | -543 | -2,392 |
3 | +649 | -672 | -2,141 |
4 | +1,157 | -1,195 | -2,924 |
5 | -827 | +841 | -2,644 |
6 | -1,132 | +1,128 | -11,595 |
7 | -827 | +817 | -10,914 |
8 | -502 | +533 | +6,543 |
9 | -231 | +249 | +4,260 |
10 | +188 | -178 | +5,129 |
-제거된 카드가 없을 때 뱅커 하우스 엣지 : 1.057906%
-A 카드 제거시 뱅커 하우스 엣지 : 1.053502%
-A 카드 제거시 하우스 엣지 감소량 : 1.057906% – 1.053502% = 0.004404%
-A 카드 카운트 = 하우스 엣지 감소량 × 100,000 = 440 (소수점 반올림)
러닝 카운트란, 게임 진행 과정에 따라 사용한 카드의 모든 카운트를 더한 결과입니다. 시작 카운트는 0 이며, 제거된 각각의 카드에 할당한 카운트를 모두 더하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게임 시작 후 첫번째 게임에서 다음과 같이 카드가 나왔다고 가정합니다.
-플레이어 : 6, 9, K (총합 5)
-뱅커 : J, Q, 7 (총합 7)
그러면 뱅커 기준 러닝 카운트는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1132) + (-231) + 188 + 188 + 188 + (-827) = -1,626
첫 번째 게임 후 러닝 카운트는 -1,626 이며, 뱅커에게 유리한 상황입니다. 러닝 카운트는 뱅커와 플레이어 중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뱅커와 플레이어 카운트 자체가 사실상 대칭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8 카드의 뱅커 카운트는 -502, 플레이어 카운트는 +533 으로 양수와 음수만 다를 뿐, 수치는 거의 같습니다. 따라서 복잡하게 뱅커와 플레이어 러닝 카운트를 따로 계산하지 말고, 둘 중에 하나만 택해 하나의 러닝 카운트를 산출하면 됩니다.
고급 카드카운팅의 첫 번째 단계는 특정 카드를 제거했을 때의 하우스 엣지 감소량을 정확하게 외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 카드가 제거되면 뱅커의 하우스 엣지가 0.004404% 감소합니다. 이를 계산하기 쉽게 100,000을 곱하고 소수점 첫째 자리를 반올림하면 440이 됩니다. 이렇게 각 카드에 대해 하우스 엣지 감소량을 계산하고, 이를 카운트로 할당하여 게임 중 실시간으로 확률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고급 카드카운팅의 첫 번째 단계는 특정 카드를 제거했을 때의 하우스 엣지 감소량을 정확하게 외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 카드가 제거되면 뱅커의 하우스 엣지가 0.004404% 감소합니다. 이를 계산하기 쉽게 100,000을 곱하고 소수점 첫째 자리를 반올림하면 440이 됩니다. 이렇게 각 카드에 대해 하우스 엣지 감소량을 계산하고, 이를 카운트로 할당하여 게임 중 실시간으로 확률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러닝 카운트만으로는 게임의 현재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이유가 있습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남은 카드의 구성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트루 카운트를 계산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트루 카운트는 러닝 카운트를 남아 있는 덱 수로 나눈 값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러닝 카운트로 파악한 현재 상황을 더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됩니다.
트루 카운트는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트루 카운트 = 러닝 카운트 ÷ 남아 있는 덱 수
이렇게 계산된 트루 카운트는 게임의 흐름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도구가 됩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현재 남아 있는 카드의 개수를 직접 파악하는 것이지만, 소수점 계산이 많아져 복잡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남아 있는 덱 수를 정수로 계산하여 트루 카운트를 추정합니다.일반적으로 바카라 게임에서는 10회 게임마다 1덱이 소모된다고 가정합니다. 즉, 1회 게임에 평균적으로 5.2장이 소비됩니다. 정확하지 않지만 계산을 단순화하는 데 유용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8덱 게임을 시작한 후 10회 게임을 치르면 남아 있는 덱 수는 대략 7덱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산술적으로, 트루 카운트가 특정 수치에 도달하게 되면 하우스 엣지는 0.00%, 즉 제로 하우스 엣지에 도달합니다. 이때, 플레이어와 뱅커는 동등한 입장에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즉, **승률이 50%**로 맞춰져, 더 이상 하우스 엣지가 플레이어에게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게 됩니다.
-트루 카운트는 러닝 카운트를 남아 있는 덱 수로 나누어 계산하는 값으로, 게임의 상황을 더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남아 있는 덱 수는 대체로 10회 게임마다 1덱이 소모되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트루 카운트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하우스 엣지가 **제로(0.00%)**로 감소하여, 플레이어와 뱅커가 동등한 확률로 게임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트루 카운트를 사용하면, 게임에서의 전략적 접근이 가능해지고, 승률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뱅커 : 105,791
-플레이어 : 123,508
-타이 : 1,435,963
아래는 트루 카운트가 위 수치에 도달할 확률과, 베팅 금액 1,000원을 100번 베팅했을 때의 기대 이익입니다.
소진된 카드 비율 | 뱅커 | 뱅커 기대값 | 플레이어 | 플레이어 기대값 | 타이 | 타이 기대값 |
---|---|---|---|---|---|---|
90% | 0.0131% | 0.01 원 | 0.0024% | 0.00 원 | 0.0002% | 0.00 원 |
95% | 0.1062% | 0.20 원 | 0.0381% | 0.06 원 | 0.0092% | 0.15 원 |
98% | 0.5876% | 2.94 원 | 0.3700% | 1.77 원 | 0.2106% | 11.93 원 |
트루 카운트가 이 정도 수치에 도달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카드를 일정 비율로 커팅(Cutting) 하고, 그 후 버린 카드를 제외한 남은 카드만을 계산하여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커팅 후 남은 카드 비율은 대개 85%~90% 정도입니다. 예를 들어, 1덱(52장)이 빠진 경우 **소진된 카드 비율은 약 87.5%**가 됩니다. 따라서, 90% 이상의 카드 소진은 실제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결국, 90% 이상의 카드가 소진되는 상황에서 제로 하우스 엣지를 달성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고 실현이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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